생활

해외쇼핑몰 테무(TEMU) 사용 후기 등 정보 공유

허브파파 2023. 11. 2.

 

해외쇼핑몰 테무(TEMU)

최근에, 초저가 상품을 앞세운 중국 기반의 쇼핑 앱이 미국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한다. 바로 ‘테무(Temu)’다. 지난 2022년 9월 처음 출시돼 이후 단 5개월 만에 아마존과 쇼피파이는 물론, 요즘 잘 나가는 초저가 패션 브랜드 쉬인(Shein)까지 제치고 쇼핑 앱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고 한다.

 

그동안은 잘 몰랐는데, 최근에 보니 한국에서도 사이트가 오픈되어 판매가 진행되고 있는 것 같다.

그동안 해외 배송 거래가 불투명하고 불안했는데, 테무(TEMU)는 이러한 소비자 욕구를 채워 줄 수 있는 사이트가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관련 정보를 공유해 본다.

 

테무(TEMU)에 대한 기본적인 분석 

테무 웹사이트 링크가 우연히 검색되어서 살펴 보았는데,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 구성은 안정적으로 잘 되어 있는 것 같다.

나도 처음 접하는 사이트라서 의구심을 갖고 잠깐 살펴 보았는데, 신뢰감을 가질 수 있을 정도고 잘 구성이 되어 있는 것 같다. 해외 사시트일텐데, 한국에 서버가 있는 것인지 웹 페이지 반응 속도도 좋고, 나름 세심한 배려가 들어가 있는 사이트라는 느낌이 들었다.

 

무엇보다도, 제품 가격이 정말 싸게 나와 있었다. 제품 종류 또안 엄청나게 많았는데, 방대한 제품 데이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이트의 반응 속도가 좋았다. 대부분의 제품이 50% 할인된 가격 정도로 판매되고 있었다.

물론, 50%라는 것은 상대적인 개념이긴 한데, 내가 유사제품을 국내 대형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한 가격 감각으로는 정말 싸게 올라와 있다. 그럼에도  아무래도 중국계 회사인 것 같아서 쉽게 믿음이 가지 않았다. 그래서 구글링을 좀 해 보았는데, 적은 기업이 아니였다. 기사에 보면 아마존이나 쇼피파이, 최근 가장 잘나간다는 쉐인까지 제치고 판매 1위를 하고 있는 인터넷 쇼핑몰이었다.

 

해외 쇼핑몰에 대해선 별로 안좋은 기억이 좀 있어서, 더 경계를 하면서 살펴보게 되었던 것같다.

해외 쇼핑몰은 일단 이게 사기인지도 판별이 안되고, 결제 방식이 카드번호를 넣어야 한다거나 왠지 불안한 해외쇼핑몰이 대부분이었던 기억이 있다. 또한 구매가 완료 되어도, 과연 그 제품이 나에게 배송이 될지 신뢰가 안가는 경우가 많았고, 떄로는 배송에 한달 이상 걸리는 경우도 종종 있었다. 그래도 해당 물건을 국내사이트에서 구할 수 없는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이용하게 되기도 했었다. 그리고 해외 배송이 되는 해외 쇼핑몰은 이용 과정과 결과는 별로 만족 스럽지 않았다. 

 

요즘은 국내 대형 쇼핑몰 내에서도 해외 배송 제품을 파는 곳이 종종 있어서, 그래도 옥션같은 믿을 수 있는 국내 인터넷 쇼핑몰을 끼고 결제를 할 때는 경제 방식이 똑같고 물건을 못받는다든지 하는 사기를 당할일은 없을 것같아서, 국내에서 구하기 힘든 제품을 살 때는 간혹 이용을 했었다. 그런데 솔직히 비쌌다. 배송비가 7~8천원씩 붙고 하니까 부담도 되었다.

 

이러한 해외배송에 대한 안좋은 추억을 갖고 이번에 알게된 테무(TEMU) 사이트를 살펴 보았는데, 일단 해외 배송임에도 13,000원 이상 구매시 무료 배송이다. 좀 혁신적인다. 그리고 가격을 보면, 그동안 해외 배송으로 구매했던 유사 제품보다 가격은 많이 싸게 올라와 있었다. 제품이 너무 다양하고 참신한 제품이 많아서, 일단 몇개 구매 해보았다.

결과는 현재까지는 만족스러운 수준이다.

 

관련 정보 공유

관련해서, 테무(TEMU) 쇼핑몰 사용 후기 및 결제 시스템 구성, 결제 취소 방법, 그리고 테무 쇼핑 사이트에서 더 저렴하게 상품을 구매하는 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

아래 링크를 참고 바란다.

https://okepapa.com/?p=4149

 

해외쇼핑몰 테무(TEMU) 사이트(앱) 사용후기 - 오케파파(OKePaPa)의 세상

우연하게 테무(TEMU)라는 해외 쇼핑몰을 접하게 되었다. 물건이 많이 저렴한 편이고 할인율도 높고, 해외 배송임에도 13000원 이상이면 무료배송이고, 결제 시스템도 무척 안정감있게 다양하게 잘

okepapa.com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덟[여덥/여덜] 발음  (0) 2023.11.16
'뿐' 띄여쓰기  (0) 2023.11.16
안 vs. 않 맞춤법  (0) 2023.11.16
한국인이 가장 많이 틀리는 맞춤법 4개  (0) 2023.11.16
땅콩(피땅콩) 보관 방법? 먹는 방법?  (0) 2023.10.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