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IT

티스토리 스킨 무엇으로 할 것인가? 최고의 스킨은?

허브파파 2023. 10. 4.

티스토리 블로그를 새롭게 다시 시작하려고 합니다.

무엇부터 해야 할까?

일단, 스킨 테마 결정부터 해보려 합니다.

여러가지 티스토리 추천 스킨 테마를 조사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선택했습니다. 그 검토 내용을 공유합니다.

 

 

첫번째 검토, 티스토리 스킨을 백만번 고민했다는 블로거분이 있더군요.

https://seoul-nba.tistory.com/43

 

티스토리 스킨 추천 및 비교 (100만번 고민 후 나의 결론은?)

티스토리를 과거에 했었고, 올해 다시 시작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원래 애초에 IT 쪽에 관심이 많았고 현업 종사자라 큰 틀에서 프로세스와 알고리즘은 모두 이해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믿고

seoul-nba.tistory.com

위 블로그 링크에서 이렇게 비교를 했네요.

그리고는,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기본 무료스킨이 좋다고 판단한다고.

그래서 제가 티스토리 기본 제공하는 기본 무료 스킨을 몇가지 골라서 적용해 보았습니다.

제 눈에 차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2번째 검토, AnuPpuccin 옵시디언 테마가 최고라는 블러거도 있네요.

https://anpigon.tistory.com/332

 

AnuPpuccin 옵시디언 테마: 최고의 디자인과 다양한 옵션

저는 이전에는 옵시디언 Minimal 테마를 사용했었습니다. 그러나 Shiba Inu 테마를 발견하고 매우 매력적이라서 사용하다가, 현재는 AnuPpuccin 테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Minimal와 Shiba Inu 테마도 매우

anpigon.tistory.com

뭔가 다양하고 많은 기능이 있어 보이기는 한데, 저에게는 복잡해 보이기만 하고 눈에 차지 않네요.

 

 

3번째 검토.친효스킨 이라는 것을 검토해 보았습니다.

https://rgy0409.tistory.com/4682

 

공지! 친효스킨 무료 배포 중단 안내 (그리고 후원에 대해)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입니다. 최근 벌어진 일이었죠. 친효스킨 사용자 중 제 콘텐츠를 허락도 없이 본문 그대로 복사를 해서 게시한 내용입니다. 이틀 연속 댓글을 남겨 왜 그런 행동을 했

rgy0409.tistory.com

괜찮아 보입니다. 

그런데, 2022년부터 무료에서 유료(후원방식)으로 바뀌었네요.

스킨 내용을 보니 괜찮아 보입니다.

다운을 받기 위해서는 최소 후원금 이상 입금을 하고, 친효스킨 사용 동의서 작성을 해야 하네요.

나름 사정이 있어서 후원방식으로 바뀌었다고 하고 품질은 괜찮아 보입니다.

그래서, 친효로 가볼까 생각합니다. 그런데, 뭔가 사용 제약 같은 것이 있다는 느낌이 약간 주저하게 만듭니다.

 

 

그리고는 마지막으로  '미넴 스킨(Mynem Skin)'을 만났습니다.

https://sangminem.tistory.com/506

 

티스토리 무료 최강 미넴 스킨 소개 및 설치 방법

기본 제공 스킨을 나름대로 고쳐 쓰다가 만족하지 못하고 그냥 새로 만들었습니다. 여태까지 블로그를 하면서 적용한 많은 기능들을 대부분 포함하였으니 누군가에게는 상당히 유용한 스킨이

sangminem.tistory.com

오.... 티스토리 무료 스킨으로는 괜찮아 보입니다.

다행이 아직도 무료로 상용할 수 있네요.

유일한 사용 제약은 밑에 풋터에 아주 작은 미넴 스킨이라는 내용은 바꾸지 말라네요.

아주 작고 끝에 구석에 있어서 있는지도 모르는 내용이고, 

애써서 만들어서 무료로 공유해 주시는데, 그정도는 당연히 지켜줘야 할 예의라는 생각이 드네요.

 

미넴스킨을 만든 분은 북클럽 스킨을 주로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고래스킨, 친효스킨을 둘러보고 다시 북클럽스킨으로 돌아 왔다는 말도 인상적이네요.

 

그래서 

미넴스킨을 다운 받기로 했습니다.

 

다운 및 설치 방법이 간단하네요. 설명도 자세합니다.

미넴 스킨 다운로드

다음 링크로 이동하여 스킨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 티스토리 미넴 스킨 2.7.3 업데이트 - 이전 글 다음 글 표시 기준 변경

 

위의 링크에 가면 설치 방법도 상당히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드디어 설치.

글자 폰트도 마음에 들고, 첫화면에서 바로바로 폰트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것이 너무 좋네요

다국어 번역 기능도 기본 제공.

전체적으로 너무 깔끔하고 좋네요.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댓글